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감정에 대해서

그동안 엄청나게 나의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던 화두 - 감정 조절 - 가 아래의 글로 한 순간에 해결되었다.
정말 대단한 순간이었다.

수영을 배우지 못한 사람에게는 물이 두려운 대상이지만 
수영을 잘하는 사람에게는 즐기는 대상입니다. 

우리가 느끼는 감정도 이와 같습니다.
감정을 컨트롤할 수 있는 사람에게 감정이란 
두렵고 어려운 대상이 아닙니다. 

우리 뇌는 감정을 컨트롤 할 수도 있고
새로운 감정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감정은 의지와 무관하게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진 뇌 속의 정보를 바탕으로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만 알아도 삶에 큰 깨달음을 얻은 것입니다.

감정을 컨트롤한다는 것이
감정을 사라지게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일어나는 감정을 바라보고 원하는 것을
선택한다는 의미입니다. 

매일 좋은 감정과 좋은 만남을 창조하기 위해
자신의 뇌에서 일어나는 감정을 바라보십시오.
감정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